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유쾌한 일행의 모험의 시작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1

1.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영화 소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MCU 영화 중 최초로 우주만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다.

토르 시리즈에서도 우주에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나오기는 하지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는 달리 지구와 아스가르드를 오가며 이야기가 진행된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는 스타 로드인 피터 퀼, 가모라, 드랙스, 로켓 라쿤, 그루트까지 총 5명의 주인공이 등장한다.
5명 모두 어딘가 부족한 부분이 있어 보이지만, 그런 부분들을 서로 채워주면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유쾌한 그들의 모습을 통해 가벼운 듯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것을 보는 재미가 있는 영화이다.

2.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줄거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주인공인 피터 퀼의 어머니는 병에 걸렸고, 피터의 유년 시절에 세상을 떠났다.
당시 어린아이였던 피터는 어머니의 임종에 충격을 받았고, 그대로 병원에서 뛰쳐나와 병원 앞의 공터에 도착한다.
그런데 갑자기 하늘에서 우주선이 등장했고, 피터를 납치하여 사라진다.

그렇게 한참의 시간이 흐른 후, 어느덧 성인이 된 피터는 우주 도적단인 라바저스의 일원으로 성장했다.
피터는 워크맨으로 어머니에게 선물받았던 오디오 테이프를 들으며 유물 ‘오브’를 발견하는 데 성공한다.
여러 함정들을 통과하여 오브를 손에 넣는데 성공한 순간, 강력한 힘을 가진 크리족 로난 디 어큐저의 부하인 코라스가 등장한다.
피터는 코라스에게 자신이 ‘스타 로드’라며 그들에게 경고하지만 로난의 부하들은 피터의 경고를 무시한다.
그러자 피터는 경고를 무시한 그들을 제압하고 탈출하는 데 성공한다.

우주선을 타고 탈출한 피터가 이동하던 중, 우주 도적단 라바저스의 선장인 욘두 우돈타에게 전화가 온다.
사실 피터는 욘두와의 약속을 어기고 그들을 배신하며 ‘오브’를 독차지하려 했었고, 이를 눈치챈 욘두는 그에게 현상금을 건다.

한편, 강력한 힘을 지닌 크리 종족 로난 디 어큐저는 타노스의 딸인 가모라와 네뷸라, 코라스의 스승이었다.
그는 타노스에게 오브를 가져다 주기로 약속하였고, 타노스는 그에게 오브를 받는 대신 잔다르 행성을 파괴해주는 계약을 맺었었다.
그런데 피터가 끼어들어 오브를 가로챘고, 계획이 실패하자 오브를 회수하기 위해 가모라를 잔다르 행성으로 보낸다.

잔다르 행성에 도착한 피터는 오브를 처분하려 하지만, 가게 주인은 로난의 물건이라며 공포이 질려 그를 쫓아낸다.
쫓겨난 피터의 앞에 그를 추격해온 가모라가 등장하고, 욘두가 걸어놓은 현상금을 본 현상금 사냥꾼인 로켓 라쿤과 그루트 또한 등장한다.
피터에게서 오브를 빼앗으려는 가모라, 피터를 잡아 현상금을 받으려는 로켓 라쿤과 그루트로 인해 큰 소동이 벌어진다.
난동을 부리던 넷은 노바 군단에 체포당하고, 우주 감옥으로 연행된다.

그들이 끌려간 우주 감옥에는 다양한 죄수들이 수감되어 있었는데, 그 중에는 과거 로난에게 가족을 잃어 원한을 품고 있는 드랙스 더 디스트로이어가 있었다.
감옥에 수감된 피터와 가모라, 로켓 라쿤과 그루트는 힘을 합쳐 탈옥하기로 하는데, 그루트가 계획보다 일찍 행동해버려서 급작스럽게 탈옥을 시도한다.
다행히 로켓의 뛰어난 지능 덕분에 탈옥하는 데 성공하고, 이 과정에서 드랙스 또한 피터 일행에 합류한다.
무사히 우주 감옥에서 탈옥한 그들은 가모라의 거래처가 있다는 노웨어라는 장소로 향한다.
노웨어로 향하는 도중에 피터는 가모라와 대화를 하게 되고, 그녀에게 반하게 된다.

마치 누군가의 머리처럼 생긴 노웨어에 도착한 그들은 타넬리어 티반, ‘콜렉터’라 불리는 이를 만난다.
그는 세상에 존재하는 온갖 희귀한 물건들을 수집하는 인물이었다.
피터 일행은 그에게 오브를 넘겨주고, 오브를 넘겨받은 콜렉터는 그 물건의 진정한 정체에 대해 알려준다.
그는 장비를 이용해 오브의 봉인을 풀었고, 그곳에서 나온 것은 바로 6개의 인피티니 스톤 중 하나인 파워 스톤이 모습을 드러냈다.
하지만 피터 일행은 파워 스톤이 무엇인지는 상관 없었고, 그저 빨리 돈을 받기를 원했다.
그런데 그 순간, 콜렉터에게 수집당한 노예인 카리나가 파워 스톤에 손을 댔고, 파워 스톤의 힘이 폭주하여 콜렉터의 은신처를 박살 내버린다.
가모라는 재빨리 파워 스톤을 다시 오브에 봉인하고, 일행들은 건물에서 간신히 빠져 나온다.

그들은 로난에게 파워 스톤을 빼앗길 것을 염려했고, 잔다르의 노바 군단에게 오브를 가져가기로 결정했다.
그런데 그런 그들의 앞에 어떻게 알았는지 로난의 부하들과 욘두가 등장한다.
로난에게 가족을 잃어 복수를 하고 싶어 하던 드랙스가 그를 부른 것이었다.
하지만 드랙스는 로난의 상대가 되지 못했고 너무나 쉽게 패배하고 만다.
피터와 가모라는 채굴 장비를 타고 도망쳐보지만, 가모라가 탄 장비가 격추되고 말았다.
이를 본 피터는 그녀를 구하려 우주로 뛰어들고, 이를 욘두가 구해준다.
오브는 가모라를 추격하던 네뷸라가 회수하였다.
로켓 라쿤은 우주 반대편으로 도망치려 했지만, 그루트의 설득에 피터와 가모라를 구하러 욘두에게 향한다.

파워 스톤을 손에 넣은 로난은 타노스에게 파워 스톤을 바치지 않고 자신의 망치에 파워 스톤을 장착한다.
자신이 파워 스톤의 힘으로 잔다르 행성을 파괴한 후에 자신을 무시하는 타노스 또한 죽이겠다고 선언한다.

욘두는 자신을 배신했던 피터를 응징하려 했는데, 로난에게서 오브를 다시 빼앗자는 피터의 계획을 듣고는 다시 그를 받아들인다.
그리고 욘두에게 붙잡힌 피터와 가모라를 구하러 온 로켓 라쿤과 그루트, 드랙스도 합류한다.
다시 5명이 뭉친 그들은 한마음이 되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라는 팀으로서 함께하기로 한다.
그들은 본격적으로 욘두와 힘을 합쳐 로난을 공격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한다.
그들의 계획은 로난의 우주선이 잔다르 행성에 도착하기 전에 그의 전함에 침투해 파워 스톤을 탈취하는 것이었다.
욘두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자신들의 힘만으로는 로난의 부하들을 상대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에 로난의 목적지인 잔다르 행성의 노바 군단에 로난이 쳐들어온다는 사실을 알렸고, 노바 군단은 그들을 완전히 믿지 못하면서도 일단 군대를 지원하기로 한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 욘두는 잔다르 행성의 대기권에서 로난의 군대를 맞이한다.
욘두의 부하들이 정면에서 시선을 끄는 사이에, 로켓은 로난의 전함 뒤편에 침입할 수 있는 경로를 만드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정면에서 시선을 끌던 욘두가 타고 있던 비행기가 격추되었고, 너무나 많은 로난의 부하들에게 점점 밀리는 상황이었다.
그때, 잔다르 노바 군단의 부대가 등장한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노바 군단의 도움을 받으며 무사히 로난의 전함으로 침투하는 데 성공했다.
지상으로 추락했던 욘두는 휘파람으로 화살을 조종하여 로난의 부하들을 손쉽게 제거한다.

전함에 침투한 가모라는 자신의 동생 네뷸라와 싸우기 시작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나머지 일행들은 코라스와 그의 부하들과 싸우기 시작한다.
드랙스는 로난에게 패배했던것과는 달리 코라스를 손쉽게 제압했고, 그루트 또한 로난의 부하들을 손쉽게 제거한다.
로난의 부하들을 가뿐하게 물리친 그들은 전함의 조종실에서 로난과 마주한다.
그들은 로켓이 만든 강력한 무기를 사용해 로난을 공격했지만, 로란은 그 공격을 맞고도 꿈쩍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에게 달려든 드랙스는 로난에게 붙잡혀 위기에 처한다.
위기의 순간, 전함 밖에서 전투 중이던 로켓 라쿤이 전함의 조종실로 전투기를 몰고 돌격한다.
이로 인해 다행히 드랙스는 위기에서 벗어났지만, 조종실이 파괴된 로난의 전함은 지상으로 추락하기 시작했다.
탈출할 방법이 없던 일행을 그루트는 가지를 키워 감싸 보호하며 자신을 희생한다.

자신을 희생한 그루트 덕분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큰 부상 없이 지상에 도착했지만, 로난 또한 무사했다.
추락한 전함 밖으로 나온 로난은 파워 스톤의 힘을 이용해 잔다르 행성을 파괴하려고 했다.
파워 스톤의 힘을 이용해 잔다르 행성을 파괴하려는 순간, 로난의 앞에서 피터가 갑자기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기 시작했다.
이 모습을 목격한 로난은 상식 밖의 행동에 당황하며 무엇을 하냐고 물었고, 피터는 자신이 시선을 끄는 중이라고 당당하게 얘기한다.
이 소리를 들은 로난은 당황하며 다른 일행들을 쳐다봤고, 그 순간 드랙스는 로켓이 만든 강력한 무기를 발사하여 로난의 망치를 공격했다.

이 공격으로 로난의 망치는 파괴 되었고, 파편들 사이로 파워 스톤이 드러났다.
이에 로난은 파워 스톤을 잡으려 했지만, 그보다 한발 빨랐던 피터가 파워 스톤을 손에 넣었다.
하지만 지구인이었던 피터는 파워 스톤의 힘을 감당하지 못했고, 파워 스톤의 힘이 폭주하기 시작했다.
이대로 힘이 폭주하면 피터는 폭발하여 흔적도 없이 사라질 위기의 순간이었는데, 가모라, 드랙스, 로켓은 피터의 손을 잡았고, 폭주하던 힘이 가라앉으며 제어하는 데 성공한다.
그리고 파워 스톤의 힘을 이용해 로난을 제거하는 데 성공한다.

모든 상황이 종료된 후, 지상에 추락해있던 욘두가 등장하고 피터는 약속대로 오브를 그에게 넘겨준다.
그 후 피터 일행은 노바 군단으로 향했고, 그곳에서 그들의 상태를 점검했던 노바 군단은 피터가 평범한 지구인이 아닌 혼혈이라는 이야기를 해준다.
어머니는 평범한 지구인이 맞지만, 그의 아버지는 노바 군단도 본 적 없는 고대의 인물이라는 것이었다.
그래서 파워 스톤을 잡았을 때, 폭주하는 힘 속에서 오랫동안 버틸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이야기해준다.
그리고 그들은 자신들을 구해준 피터에게 감사를 표하며 그들의 전과를 삭제해주고, 파괴된 우주선 또한 복구해주었다.
로난에게서 회수한 파워 스톤은 원래 그들의 계획대로 노바 군단이 보관하기로 하였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게 오브를 받고 우주로 떠났던 욘두는 그의 우주선에서 오브를 열어본다.
그 속에는 인형이 장난감 인형이 들어있었고, 욘두는 이를 보며 웃음을 터뜨린다.

피터 일행이 우주선을 타고 잔다르 행성을 떠나고, 우주선에는 죽은 줄만 알았던 그루트가 아주 얇은 나뭇가지 모습으로 화분에 담겨 함께하고 있었다.

쿠키 영상에서는 파워 스톤의 폭주로 거처가 날아간 콜렉터가 죽지 않고 살아있음을 보여주며 마무리된다.

3.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총평

흥이 넘치는 주인공들의 캐미를 보는 재미가 있는 영화이다.

먼저 개봉한 MCU 영화들을 보지 않았더라도 독립적인 영화로 가볍게 즐기며 볼 수 있다.
주변에 MCU 영화들에 입문하려는 친구가 있다면 가볍게 보여주어도 괜찮을 영화이다.

또한 이후 MCU 영화들에서 등장하게 될 여러 요소들이 잠깐씩 등장하기도 한다.
토르 2에서도 인피니티 스톤에 대한 이야기가 잠깐 나왔었지만, 이번 영화에서는 각각의 스톤이 제대로 그 모습을 드러냈다.
인피니티 스톤의 강력한 힘에 대해서도 직접적으로 보여주었지만, 각각의 스톤이 가진 힘은 보여주지 않았다.

그리고 셀레스티얼이라는 종족이 처음으로 등장하였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가 콜렉터를 만나기 위해 향했던 노웨어라는 장소가 바로 죽은 셀레스티얼의 머리였다.
엄청나게 거대한 머리의 크기를 통해서 그들의 강력함을 상상해 볼 수 있다.

모든 상황이 종료된 후 노바 군단이 피터에게 얘기해준 출생의 비밀은 이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에서 제대로 드러난다.

참고 링크: https://badastudyworld.tistory.com/

Leave a Comment